지니(Jini)의 삶을 응원해

맛있는 고추장불고기 만들기 :) 본문

엄마 지니(Jini)의 삶/요리레시피

맛있는 고추장불고기 만들기 :)

지니(Jini) 2016. 2. 23. 09:10
백종원레시피 -  맛있는 고추장불고기:)

안녕하세요 최찌입니다 :) 오늘은 오랜만에 요리한 음식을 포스팅해보려구요. 요즘 정말 집에서 아무것도 하기 싫었는데, 이*트 전단지에 돼지고기 뒷다리살100g에 580원이라니! 반찬도 없겠다, 안살수가 없겠더라구요 !! 요 녀석과 백종원 레시피를 이용한 맛있는 고추장불고기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께요 :)

  준비물: 돼지고기 (부위는 상관없어요),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설탕, 다진마늘, 참기름, 후추

돼지고기 1근당,

종이컵을 이용해서 고춧가루 1/2, 고추장 1/4, 간장 1/4, 설탕 1/2, 다진마늘 1/3

그리고 참기름 조금, 후추 조금  

최찌는 거의 약 2근 이라서 모두 2배로 계량해서 사용했습니다.

 

△ 이마트에서 구매한 국내산 돼지고기 뒷다리살 입니다! 100g당 580원이어서 그런지 총 1134g인데 7,000원도 안하네요 :) 완전 저렴하쥬??

 

△ 설탕 1컵 ㅋㅋㅋ 엄청 많아요... 우리의 슈가보이 백종원 선생님.. 믿어볼께요.. 그런데 나중에 다하고나서 보면 2근이라는 고기양이 꽤 되기때문에 엄청 달지않아요. :)

 

△ 먼저 설탕으로 고기를 숙성시켜줍니다! 치덕치덕- 전에 백선생의 닭볶음탕 만들때도 보니깐 설탕을 먼저 넣고 닭을 끓여내시던데, 이게 짠 맛이 먼저 들어갈 경우 세포들을 응축시켜서 다른맛이 베어들어가지 못한다고 해요! 설탕으로 먼저 숙성해주면 고기에 단맛이 베어들어 씹을때 고기에서 단맛이 나와 더 맛있다고하네요 !!

 

△ 요리조리 치덕치덕 설탕의 간이 잘 베도록 하고서 30분 정도 숙성시켜주면 좋습니다 :)

 

 

 

 

△ 숙성이되는 동안 고추장불고기 양념을 만들어 줍니다! 준비물에 있는 고춧가루, 고추장, 간장, 마늘 양의 2배로 해서 만드는데요, 최찌 집에 다진마늘이 떨어져서 마늘가루도 대신했어요. 그러다보니 양념이 엄청엄청 뻑뻑하게 되었어요 ㅠㅠ 이럴줄 알았으면 설탕을 매실액으로 좀 대체 해주는건데 ㅜㅜ 그리고 참기름은 숫가락으로 2-3 스푼정도 넣어주었어요, 후추도 살짝 넣어주고요!

양념도 서로 잘 섞어서 상온에 몇십분 정도 숙성시켜주면 맛이 더 좋다고 하네요 :)

 

 

 △ 이것저것 할일을 하다보니 시간이 훌쩍 30분이 지나서 양념을 버무리기 시작했어요. 치덕치덕- 골고루 양념이 묻도록 해주세요 ㅋㅋ 근데 요령이 없어서 너무 고기를 주물럭주물럭대며 비벼서 ㅠㅠ 고기 식감 상하는건 아닌지....

 

 

△ 잘 비벼주고 나니 고춧가루가 불면서 색이 더 이뻐졌어요 :) 2근이나 되기때문에 작은 한통은 시댁에 가져다 드리고, 한통은 우리 부부 먹을려고 잘 담아두었어요!

 

△ 토요일에 만들고, 일요일 저녁에 먹어봤어요! 양념이 많이 뻑뻑한 편이어서 물을 좀 넣고 같이 볶아줍니다 :)

 

 

 

△ 짜잔! 급하게 저녁을 언능 해먹고 할 일이 있어서 양파도 파도 넣지 못 했더니 뭔가 조금 아쉽죠? :( 다음에는 꼭꼭 챙겨넣어야지! 저 양념 레시피대로하면 좀 쎈 양념맛이 됩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지않으시면 어느 정도 양을 조절해서 덜 넣으시면 될거같아요 !!

집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고추장불고기!! 오늘 저녁에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