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Jini)의 삶을 응원해

다이어트 요리 - 검은쌀을 넣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 본문

엄마 지니(Jini)의 삶/요리레시피

다이어트 요리 - 검은쌀을 넣은 닭가슴살 스테이크 :)

지니(Jini) 2016. 2. 29. 10:50
다이어트 요리 - 되는대로 만든 닭가슴살 스테이크 :)

안녕하세요 최찌입니다 :)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어제 갑자기 눈이 내리고 ㅋㅋㅋ 추워져서 깜짝 놀랐어요 :) 최찌부부는 결혼하고 살이 엄청 많이 쪘어요.. 최찌는 거의 4kg이상 남편이는..음.. ㅋㅋㅋㅋㅋㅋ 안되겠다 싶어서 식단조절부터 해보려구 친정에서 코스트코 간다기에 닭가슴살 사달라고 부탁했어요 :)


無항생제 가슴살 :) 원래 한팩이 더 붙어서 3팩이 1.5kg 인데, 2개를 사서 총 3kg를 샀고 조카 요리해주신다고 한팩은 쓰신다기에 드리고 왔어요 ㅋㅋ 우리 친정은 코스트코 무한신뢰 ㅋㅋㅋ 그냥 통으로 구워먹거나 삶아 먹어도 되지만 신랑이 예전에 사먹던 닭가슴살 스테이크가 생각나서 따라해보려고 ㅋㅋㅋㅋ 주방에 자리 잡았습니다.

내 멋대로 준비물: 닭가슴살, 검은쌀, 오레가노, 코코넛오일

 

한팩에 이렇게 4덩이가 들어있어요! 생각보다 양이 꽤 되더라구요~ 사실 "1.5kg 짜린데 몇개사줘?" 이러길래 "나 3개 사줘-" 3개(4.5kg) 샀으면 어마어마 했겠죠? ㅋㅋㅋㅋ

우선 닭가슴살을 블랜더로 갈건데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었어요. 블랜더에 넣고 ~

 

 

 

드르륵- 갈아줍니다 :) 얼지 않아서 그런지 잠깐 해줘서 잘 갈려요 ㅋㅋㅋ


2팩을 모두 저렇게 잘 잘라서 갈아주니깐 이정도 양이 되더라구요~ 원래 두부도 좀 물빼서 으깨넣고 해야하는데 추우서 사러 못 나가겠는거예요 :( 두부따위 없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파슬리 좀 넣어볼까- 해서 저렇게 툭툭 뿌렸는데 나중에 다 만들고 먹어보니 오레가노 투하했던거였어요 ㅋㅋ


 

 

그리고 검은쌀 :) 이건... 왜 이걸 넣었냐고 하시면.. 집에 야채가 하나도 없었구요.. 사러 나가긴 추웠구요.. 그리고 예전에 남편이 총각시절 사먹던 닭가슴살 스테이크에 "현미닭가슴살" , "검은쌀닭가슴살" - 등등이 있던게 생각나서 충동적으로 ㅋㅋㅋㅋ

" 여기서 잠깐 "
그래도 넣으면 좋지않겠냐 싶어서 인터넷 서칭을 해본 결과
검은쌀에 비만개선효과가 있다네요 ?! 어멋

검은쌀에서 분리해낸 안 껍질을 지방 세포 덩어리에 투입하니,
지방 축적량이 58% 감소했다고 해요 !!!
또 다른 실험에서 검은 쌀 추출물을 먹인 비만 쥐는
12주 사이에 체지방 및 혈중 중성 지방과
콜레스테롤이 줄어들었다고하네요.

이것은 쌀 안껄질에 다량 포함된 안토시아닌 성분 때문이래요 :)

지방세포가 분화되는 것을 억제해서, 결국 지방 세포 내에서
지방이 합성되는 것을 막아준다네요~

뭣모르고 했는데 ㅋㅋㅋㅋ 왠열ㅋㅋㅋㅋㅋ

 

히히 검은쌀도 블랜더에 넣고 드르륵- 갈아줍니다!!!

곱게 갈렸쥬?? :) 근데 나중에 생각한게 이녀석을 좀 불렸다가 갈아서 넣었어야했나...싶기도..

 

잘 갈은 검은쌀을 넣고, 다이어트에 좋다는 코코넛오일도 한스푼 넣어줍니다!

 

 

으쌰으쌰 - 회사 사옥이전한다고 짐을 싸고 들고 좀 했더니만 손목이 나갔는데.. 열심히 섞어줍니당 . 코코넛오일은 24도 이하에서는 고체상태예요 ㅠㅠ 녹이기 귀찮아서 섞으면서 막 손으로 으깼어요 ㅋㅋ

 

분홍색 닭가슴살이 검은쌀과 만나 보라색이 되었답니다 ♡ 핫 전 보라색 안좋아해요.. 사람들이 보라색 좋아하면 싸x코라고 해서.. ㅋㅋㅋㅋㅋㅋ 보라색좋아하는 싸x코 같은 사람이 아주 근접한곳에 있어서 ㅋㅋ 저도 모르게 선입견이.. ㅋㅋㅋㅋㅋ

랩에다가 동그랗고 얇게 잘 모양을 만들어주고 돌돌 돌려서 하나하나 떼어낼 수 있게 해주고 냉동실에 넣었어요 :)

 

 

지글지글- 코코넛오일에 구워주기 ㅋㅋㅋ 식용유보다 나을꺼라는 믿음으로 ㅋㅋㅋ

음.. 블루베리 박힌거마냥 ㅋㅋㅋㅋㅋ 그렇게 생겼죠? :)

 

냠냠- 코코넛향도 은은히 나고 씹으면 오레가노 향도 나니깐 따로 소금간 안했는데도 밍밍하다고 안느껴지고 맛있더라구요 :)

검은쌀은 곱게갈려서 안.씹.혀.요 ㅋㅋㅋ 얼마나 다행인지 몰라요 생쌀인데 ㅋㅋㅋ 씹히면 이 나갈뻔ㅋㅋㅋ 다이어트 음식으로 닭가슴살 만한게 없는데
그냥 드시기 심심하면 요렇게 스테이크식으로 만들어 드셔도 좋을 듯해요 :)

남은 팩들은 야채를 좀 섞거나 두부를 섞어서 만들어볼까하거든요 ㅋㅋ 만드는거 은근 재미있다는 ♡ 핫 우리 모두 여름을 위해.. 다이어트 해..볼까요? 힝

공감 꾸-욱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