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Jini)의 삶을 응원해

집에서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어먹기 :-) 본문

엄마 지니(Jini)의 삶/요리레시피

집에서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어먹기 :-)

지니(Jini) 2016. 1. 31. 09:00
집에서 돈까스 김치나베 만들어먹기 :-)

안녕하세요 최찌입니다 ~ 일요일인데 다들 뭐하시나요? 오늘은 어제보다 쌀쌀한 것이 밖에 집에서 방.콕.하고 싶지만.. 돌 잔치를 가야해서! 어제 저녁에 만들어먹은 돈까스 김치나베 포스팅을 후딱하고 나가봐야겠어요~ 생각보다 만들기 간단해서 다들 해먹기 쉬우실꺼예요! GoGo

준비물 : 돈까스, 김치, 양파, 청양고추, 파, 국간장, 고춧가루, 계란

따로 레시피 찾아보기 귀찮아서 예전에 봤던 레시피를 대충 기억을 더듬어서 따라해봤는데 생각보다 맛있어서 흐흣 그럼 사진과 함께 같이 만들어볼까용!

1. 우선 재료들을 손질해야겠죠? 김치같은 경우는 밥그릇 크기로 2/3정도의 양을 먹기 좋게 잘 잘랐습니다! 그리고 양파는 좀 크길래 1/4 정도, 그리고 매콤한 맛을좋아하는 최찌 부부니까! 청양고추도 2개 정도, 대파도 많이~

 2. 기름에 파를 먼저 넣고 볶아줍니다! 전에 백종원씨가 요리하는 걸 보니깐 파기름(?)을 낸다고 이렇게 기름에 파를 먼저 볶더라구요. 기름에서 파향이 나면서 음식 맛을 좀 더 풍부하게 해준다고해요~

 

 

3. 파를 충분히 볶아주고 양파와 청양고추, 그리고 김치를 넣고 또 볶아줘요~ 이때 김치가 많이 익었다면 설탕을 살짝 넣어주면 신맛을 잡아준다고하네요! (백선생 왈) ㅋㅋ 저희 김치는 적당하게 맛있게 익어서 설탕은 따로 넣지않았어요~

4. 양파가 어느 정도 익었다면 물 또는 육수를 넣어주세요! 최찌는 마침 무랑 멸치를 넣고 끓여둔 육수가 있었어서 그걸 사용했어요. 보글보글~ 김치찌개 끓이는것과 비슷한 과정입니다.

5. 여기에 고춧가루와 국간장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시면 됩니다 ^^ 최찌네는 김치랑 육수맛이 어울어져 어느정도 간이 되어있어서 간장을 살짝 넣었는데도 맛있더라구요! 간장을 많이 넣으면 국물이 색이 너무 까맣게 되니깐 간이 안맞는다면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해주세요~

6. 그리고 돈까스!! 저희는 마침 냉동 돈까스가 있어서 나베를 만들어 먹을 생각을 했었거든요 ^^ 요 녀석은 동원 개성만두를 구매하고 받은 추가구성입니다. 이거 덕에 참치전도 해먹고 돈까스 김치나베도 만들어 먹네요. (http://jinims.tistory.com/18 ←동원 개성만두 대박세트 리뷰)

7. 이 녀석은 잘 요리조리 기름에 튀겨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당 :-)

8. 잘 자른 돈까스를 아까 만든 국물에 이쁘게 넣고 잘 풀은 계란을 돈까스 주위로 스윽- 뿌려줍니다. 하핫 위에 파도 올려주고요 >-< 보글보글 비쥬얼은 그럴듯 하죠? 만들고 나름 놀랐다는..ㅋㅋㅋㅋ

짜잔! 완성입니다! 사실 저 안에 돈까스 두조각이 더 숨겨져 있어요 ㅋㅋ

어머님이 주신 전복장도 한개 꺼내서 같이 먹었어요~ ^-^

만들고 딱- 앉으니 무한도전 잭 블랙 편이 시작해서 엄청 웃으면서 배불리 먹었네요! 청양고추랑 잘 익은 김치덕에 칼칼한 국물맛이~ 튀겨내서 느끼한 돈까스의 맛을 잡아주는 것이 캬아~ 죽여줘요 >-< 신랑은 이슬이 빨갱이를 먹고 최찌는 아버님이 직접 담그신 복분자주를 호로록-♡

아 진짜 잭블랙 보다가 너무 웃겨서 배꼽잡고 웃었어요 ㅋㅋ

 

다먹고 한바탕 치우고 2차도 했다지요 ㅋㅋ 신랑이 나가서 연어회를 사왔어요! 최찌가 계속 회먹고 싶다고 노래를 불러서.. ㅋㅋ 마침 또 시그널 할 시간 ! 타이밍이 장난아니죠 ㅋㅋ

어쨌든 어제 저녁 만들어서 맛있게 먹은 돈까스 김치나베! 집에 냉동 돈까스만 있으면 쉽게 해먹을 수 있을거같아요. 다들 한번 만들어드셔보세용 ♡

포스팅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을 꾸-욱 눌러주세요♡

Comments